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06

해당되는 글 6
  • thumbnail
    식도락/외식

    삼청동 블루보틀 커피

    블루보틀 커피 삼청점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건너편이자 황생가 칼국수 옆에 블루보틀 체인점이 들어왔습니다. 한 번 가보고 싶던 차에 일이 조금 일찍 끝난 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주차할 곳은 없어 인근의 정독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갔습니다. 현대적인 건물에 파란색 병이 하나 간단하게 붙어 있습니다. 블루 보틀. 처음 와봐서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 대표 메뉴라는 뉴올리언스 커피를 시켰습니다. 커피는 주문 후 만들어 주었고, 디저트는 바로 챙겨주어 들고 올라갔습니다. 2층, 3층을 올라가도 빈 자리가 하나 없어 당혹스러웠습니다. 이미 손에 디저트 접시가 들려 있는데 먹을 곳이 없어요.. ㅠㅠ간신히 스탠딩 테이블이 하나 나서 그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손님이 있을 공간이 그리 많지 않고, 흔한 테이블과..
  • thumbnail
    신문물/과학기술

    성균관대 카피킬러 표절검사 사용 방법

    카피킬러 보고서 다운로드 방법 도서관에서 카피킬러 표절검사 프로그램 활용법 교육을 하길래 예약하고 들으러 갔었는데, 교육 신청한 것이 허무할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했습니다. 그냥 카피킬러 들어가서 파일 업로드하면 표절율이 딱 나옵니다. 대부분 대학교가 카피킬러와 연계하여 무료로 표절검사를 제공합니다. 성균관대는 skku.edu 홈페이지에서 킹고 ID로 로그인을 합니다. (도서관과 통합 ID라 다 똑같습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면 상단이 학생포털이 아니라 교육정보포털로 열릴 수 있습니다. 학생포털로 바꿔줍니다. 학생포털 우측 하단에 표절검사가 있습니다. 카피킬러 이용 방법 먼저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약관에 동의합니다. 필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선택도 하나 있습니다. 전체동의를 하지 않고 아래로 넘기며 필수 동의..
  • thumbnail
    생활/재물관리

    아마존 카드 초과 결제 환불 받기, 고객센터 채팅 방법

    아마존 해외직구 카드결제 잘못되었을 때 환불 방법 지난 달에 아마존에서 여름옷을 몇 벌 구입했습니다. 87.17달러 어치를 구입했는데, 한 번에 87.17 달러가 결제되지 않고, 42.몇 달러 44달러 이런 식으로 찔금찔금 결제를 하더니 결과적으로 14.99달러가 초과결제 되었습니다. 음... 한국 사이트였으면 바로 고객센터에 환불 신청을 했을텐데, 아마존이라 영어로 따져야 하는 것 때문에 며칠 머뭇거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돈을 사랑하고 아끼기에 영어 부담감을 이겨내고 환불을 받았습니다. 고객센터 찾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처리는 몇 분 내에 금방 끝났습니다. 아마존 고객센터 찾기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고객센터 찾느라 한참 헤맸습니다. 결국 이 것 저 것 눌러보다 찾아냈어요. 우리처럼 고객센터 custome..
  • thumbnail
    식도락/다과

    술 못 마시는 사람을 위한 무알콜 맥주

    논알콜 맥주 시음기 술은 못 마시지만 술 자리는 좋아합니다. 술 못 마셔도 같이 취하고(과학적 사실이에요!) 같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데, 그래도 취향에 맞는 술을 찾아 즐기는 모습이 종종 부러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 낮에 맥주 한 잔 즐기는 것이 몹시 부러웠어요. 그러나 저는 술 한 잔 마시면 며칠간 숙취로 끙끙 앓아서 저에게는 이룰 수 없는 꿈이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술 못 마시는 사람이 마실 수 있는 무알콜 맥주가 있었어요.이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무알콜 맥주를 발견했습니다. 오래 전에 무알콜 맥주를 시도해 봤던 것 같긴한데, 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아마도 맛이 느무 없어서 한 번 마시고 안 마셨던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엔 종류가 늘었는지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맥주보다 가격도 쌌어요. ..
  • thumbnail
    생활/재물관리

    신용카드 IC칩 고장 대처법 3가지 (카드 재발급 기간동안 사용 가능)

    카드 IC칩 손상 대응방법 점심 시간에 핸드폰과 카드 한 장 달랑 들고 나갔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카드 IC칩 오류라는 팝업이 떴습니다. 여러 번 다시 넣어봐도 IC칩 이상이라는 안내만 나와 긁어도 보고, 카드 투입구 근처에 카드를 대봐도 소용 없었습니다. 어제 저녁까지 잘 썼던 카드가 갑자기 안 되니 몹시 난감했습니다. 게다가 점심시간에 밥 먹으러 나왔는데 안 되니까 배도 고프고, 뒷 사람들 눈치가 보여 계속 시도를 해 볼 수도 없었습니다. 다시 사무실로 돌아와 신용카드 IC칩 고장에 대해 찾아보니, 꽤나 흔한일인듯 했습니다. (저는 처음이었는데...) 1. IC칩 고장 응급처치: 지우개 IC칩 오류가 나면 가장 흔한 응급처치 방법이 지우개로 IC칩을 뽀득뽀득 ..
  • thumbnail
    탐구

    방송대 기말고사 온라인 제출 기간 및 표지

    방통대 기말시험 온라인 제출 양식 이번 학기는 방송대 출석수업이 없었고, 기말시험도 일부 과제 제출로 바뀌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추세를 보니 아무래도 전 과목 온라인 과제물 제출로 바뀌지 않을까 싶었는데, 어제 전 과목 온라인 기말고사로 바뀌었습니다. 전 과목 기말고사 온라인 시험 대체로 인해 기말시험 제출기한이 연장되었습니다. 원래는 6월 15일(월)까지였는데, 6월 18일(목)까지 내면 돼요. 기말시험 양식 정보통신망 같은 과목은 별도로 시험지처럼 만들어서 올려주셨는데, 학교 차원에서도 양식을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기말시험 양식 표지를 써야 하나, 기존의 중간 과제물, 출석대체 양식을 써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하단에 보니, 기말시험 과제물 양식은 학생서식에 있다고 합니다. 공지글에 파일이 첨부되어 ..
    최근글
    인기글